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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마이머플러앱을 해외에서도 이용가능한가요?

네,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필요한 본인확인 수단을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마이머플러 서비스 신규 이용 (연금계좌조회, 연금계좌개설 등)

- 인증수단의 재설정 및 이용제한 해제 (기기변경, 인증비밀번호 재설정, 기기분실신고 해제 등) 등의 경우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조회기관의 조건에 따라 본인확인 수단이 중첩되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체류하시는 경우에도 아래의 본인확인 수단은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1. 국내 통신사에 가입된 본인명의 휴대폰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하며, 로밍 상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의 휴대폰의 경우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실사용자 등록을 통해 본인확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진위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다른 증명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신분증이 오래되거나 훼손되어 사진 또는 정보를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 새 신분증을 준비해 주세요.

* 신분증은 반드시 마이머플러 앱에서 촬영되어야 하므로, 후면 카메라가 정상 동작해야 합니다.

앱 사용시 나이제한이 있나요?

네, 제한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만18세부터, 연금저축계좌/연금보험계좌는 연령의 제한은 없으나 비대면 계좌개설시 제한인 만 18세로 제한이 되어 있으며, 연금가입 최소 기간을 포함한 만 59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을 삭제하면 해지/탈퇴 되는건가요?

앱을 삭제하셔도 연금상품이 해지되거나, 마이머플러에 기록된 회원정보는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도 진행되지 않습니다.

앱을 다시 재설치하시면 삭제 이전처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연금계좌 자문계약의 해지를 원하시면 메뉴 > 내 연금계좌 > 해지할 계좌선택 > 계좌해지 버튼을 눌러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이머플러앱 회원탈퇴를 하실 경우, 고객님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한번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마이머플러 앱 접속 > 우측 상단 [설정] > 내 정보 > 회원 탈퇴를 클릭 하신 후 탈퇴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이외의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나요?

네, IOS, Android 이외의 환경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10 모바일, 타이젠 등 다른 운영체제의 지원여부를 검토할 예정 입니다.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나요?

업데이트에는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보안상 중요한 수정사항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의 앱으로 업데이트 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