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 Q.

    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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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앱 회원탈퇴를 하실 경우, 고객님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한번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법]

    마이머플러 앱 접속 > 우측 상단 [설정] > 내 정보 > 회원 탈퇴를 클릭 하신 후 탈퇴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 Q.

    연금 수령시 인출 순서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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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금 수령시 장기자산배분 전략의 운용측면과 세금 및 수수료 등의 비용측면을 고려하여 인출을 하셔야 합니다.

    세액공제 받지 않은 금액(연금저축 또는 IRP에 매년 불입하는 금액 중, DC의 경우 개인적으로 추가불입한 금액 중)

    퇴직시 IRP계좌로 받은 퇴직연금(세전금액, 이직시 IRP계좌에 받은 퇴직금 또는 최종 은퇴시 받은 퇴직금)

    세액공제 받은 금액(연금저축 또는 IRP에 매년 불입하는 금액 중, DC의 경우 개인적으로 추가불입한 금액 중)

    운용수익(연금저축, IRP, DC계좌에서 발생한 운용수익) 순으로 인출하시면 됩니다.
     

  • Q.

    연금의 수령한도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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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금수령한도는 10년 동안 적용되며, 매년 연금계좌 평가금액을 남은 연금수령기간으로 나눠 최대 120% 내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연금수령 계산법

    연금수령한도 = 연금계좌 평가액 / (11-연금수령연차) X 1.2

    *여기서 연금수령연차는 실제 연금수령을 개시하는 해가 아니라 55세가 되는 해부터 기산하는데,가입연도에 따라 다릅니다.

    - 13.3 전에는 55세가 되는해가 6년차가 되며

    - 13.3 이후는 55세가 되는해가 1년차가 됨

    (구)연금저축(2013년 2월28일 이전가입)은 가입기간이 10년이며, 신연금계좌(2013년 3월1일)는 가입기간이 5년임, 따라서 두 상품의 형편성을 맞추기 위해서 과거 가입자는 기산연차를 6년차부터 적용합니다.

  • Q.

    연금저축 계좌 중도 인출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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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금저축은 해지하지 않고도 중도 인출 가능 합니다.

    다만 자금의 성격에 따라 인출할 때 과세가 되는 부분이 있고, 과세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 중도 인출시 과세되는 부분(기타소득세 16.5%가 과세됨)

    1. 매년 세액공제 받은 금액

    2. 운용수익

     

    ■ 중도 인출시 과세되지 않는 부분

    1. 세액공제를 받지 않은 원금

    2. 당해년도 납입금액

     

    중도 인출시에는 연 400만원 한도 이상 납입한 부분에 대해서는 세액공제 혜택이 없어, 불이익 없이 중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 Q.

    연금저축 계좌 해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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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금저축을 중도에 해지할 경우 세액공제금액과 운용수익에 대해 16.5%의 기타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가 부과됩니다.

    특히 2013년 3월 이전에 가입한 경우, 가입 후 5년 이내 해지하면 "세재혜택을 받은 납입금액"에 대해 2.2% 세율의 해지가산세(지방소득세 포함)까지 추가로 부과됩니다.

    또한 일시금으로 수령시, 기타 소득으로 분류되어 중도해지시 부과되는 세금 (16.5%)이 같이 적용됩니다.

  • Q.

    연금저축 납입기간은 몇 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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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금저축의 최소 납입기간이 5년입니다.

    최소 5년 이상 납입을 하셔야 연금저축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납입한도는 연 1,800만원 (분기당 한도 없음, 퇴직연금 확정기여형 본인 추가 납입금액 포함)이며, 연금 수령 기간은 만 55세 이후부터 10년 이상 연금이 지급됩니다.

     

     

  • Q.

    연금저축 납입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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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1,8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합니다. (단, 연금저축계좌, 퇴직연금 DC형 및 IRP 개인추가납입 합산)

    세액공제 한도는 최대 400만원(연 근로소득 1억 2천만원 이상의 고소득자는 300만원)에 대해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때 적용되는 세액공제율은 연 근로소득이 5,500만원 이하일때 16.5%, 5,500만원 초과일 때 13.2%입니다.

    또한 퇴직연금도 납입하고 계시다면 세액공제 한도는 기존 400만원에서 퇴직연금 납입으로 인한 추가한도를 더하여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연금개시 후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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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적연금은 '55세 이후 수령', '연금 가입 후 5년 경과', '연금수령한도 내 인출'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연금 수령한도 이내금액 : 연금소득세(주민세 포함) 3.3% ~ 5.5% 

     ->연금소득세율 : (55~70세) 5.5%, (70~80세) 4.4%, (80세 이상) 3.3%

     

    연금 세액공제 초과금액 : 기타소득세(주민세 포함) 16.5%

    과거 세액공제를 받지 않은 금액 : 과세하지 않음

     

    단, 연간 수령액(공적연금 등 제외한 사적연금)이 1,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종합소득세로 과세됩니다.

  • Q.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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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의 회원가입은 내.외국인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이머플러의 연금자문 실행을 위해서 금융기관의 계좌개설이 필요한데,

    현재 해당 금융기관은 외국인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는 관계로 외국인은 마이머플러 연금자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빠른 시일내 외국인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문의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연락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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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에 대한 문의사항은 마이머플러 앱 >우측상단 메뉴 > 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그 외 궁금한 사항 혹은 요청사항은 고객지원 > 1:1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자문관련 전문 상담은 이메일 help@wealthguide.co.kr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빠른 시간안에 답변드립니다.

  • Q.

    로보어드바이저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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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보어드바이저란 로봇을 뜻하는 Robo와 자문업자를 뜻하는 Advisor라는 단어의 합성어입니다.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칭하는 단어로 사람의 개입없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알고리즘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산을 관리, 운용하는 시스템을 지칭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방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수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고객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탁월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 Q.

    원금보장이 되는 상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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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에서 자문하는 대다수의 상품은 투자상품이며, 투자상품은 원금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마이머플러에서는 장기투자를 통한 연금자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투자상품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 Q.

    IRP 가입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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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RP는 근로자의 퇴직연금 저축용도로 활용되다보니 기존에는 퇴직연금제도 가입자와 퇴직금 수령 근로자만 가입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7월 26일부터 가입자격이 확대되면서 소득이 있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공무원, 교직원, 군인 등 직역 연금 가입자,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단시간 근로자, 1년 미만 재직근로자, 퇴직금제도 적용 근로자 등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가입 할 수 있습니다.

  • Q.

    지금 리밸런싱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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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밸런싱은 주기에 맞게 진행해야 합니다.

    시장의 급변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위적인 리밸런싱을 하는 것은 장기투자효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옵니다.

    마이머플러는 연간 1회의 정기 리밸런싱과 고객의 투자기간 및 현금흐름 변동에 따른 비정기 리밸런싱 이외 리밸런싱을 제안하지 않습니다.

  • Q.

    리밸런싱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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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 알고리즘은 장기간 테이터를 바탕으로 백테스트를 통한 시뮬레이션 결과 최선의 리밸런싱 주기를 1년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의 현금흐름 및 투자기간이 변경될 경우 비정기 리밸런싱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 Q.

    리밸런싱이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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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기투자의 핵심은 자산배분전략입니다.

    이는 투자기간 및 투자자성향에 따라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자산군별 (주식, 채권 등) 비중에 맞게 배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투자기간이 30년이며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은 주식편입비중이 90%입니다.

    리밸런싱이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투자기간이 변하게 되면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자산들의 비중이 가격 변동에 따라 달라지게 될 때, 일정기간마다 비율을 재조정해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 Q.

    IRP 계좌 중도 인출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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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RP 가입 후 불가피하게 일부 금액을 인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법적으로 정해놓은 조건이 되지 않는 한 중도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무주택자의 주택구입, 본인 또는 가족의 6개월 이상 요양, 천재지변 등에 해당하거나/가입자, 배우자 또는 소득세법 제50조 1항에 따른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의 질병이나 부상에 대한 의료비를

    해당 가입자가 본인 연간 임금총액의 1천 분의 125를 초과하여 부담하는 경우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 Q.

    IRP 계좌 해지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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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해지 가능합니다.

    단 IRP에 가입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은 후 IRP를 중도해지할 경우에는 세제혜택을 받은 납입금액+운용수익에 대해 16.5%의 기타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을 부담해야 합니다.

  • Q.

    퇴직연금은 DB형과 DC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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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봉제와 승진으로 월급이 계속 오를 것을 기대하고 안정적인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퇴직 전 3개월 평균 급여로 그 수준이 보장되는 확정급여형(DB형)이 낫습니다.

    승진으로 인한 급여 인상을 포함한 전체적인 임금인상율이 별로 높지 않고 이직이 잦아 오래 다닐 가능성이 크지 않다면 확정기여형(DC형)이 좋습니다.

    DB형은 회사가 지급을 책임지고 운용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DC형을 선택하는 경우엔 운용 결과는 전적으로 본인 책임이므로 운용 내역과 수익률을 꼼꼼히 점검해야 합니다.

  • Q.

    IRP 계좌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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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RP 계좌는 개인형 퇴직연금(Individual Retirement Pension)상품입니다.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퇴직금을 은행, 증권사에 위탁해 투자를 하며 일시불로 받거나 연금처럼 퇴직금을 일부씩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계좌를 말합니다.

    퇴직 후 일시금으로 퇴직금을 전부 받게 되면 퇴직금의 규모와 근속기간에 따라 0~28.6%의 세율을 적용한 퇴직소득세를 내야 하지만 IRP 계좌에서 연금 형태로 노후에 받게 되면 이 퇴직소득세율의 70%만 연금소득세로 내면 됩니다.

  • Q.

    DC형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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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형(Defined Contribution) - 확정기여형

    DC형태는 법적으로 개인이 계좌를 소유하는 것이 DB 형태와 가장 큰 다른 점입니다.

    사업체에서는 해당 계좌에 매월 또는 매년 임금총액의 1/12에 해당하는 금액을 근로자의 퇴직연금계좌에 이체하고, 근로자는 그 금액으로 스스로 상품을 선택해 운용하는 방식입니다.

    적립금 운영성과가 곧 퇴직급여인만큼,근로자의 상품 선택이 중요합니다.

    확정기여형 퇴직금=매년 임금 총액의 1/12부담금 +  /- 운용수익

  • Q.

    DB형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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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형 (Defined Benefit) -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DB는 이미 확정되어 있는 금액을 금융사에 맡겨 운영하는 퇴직연금으로써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퇴직금과 가장 유사한 형태입니다.

    사업체가 사업체 소유의 계좌로 1년마다 적립하는 형태이고, 이 자산으로부터 금융수익이 발생해도 그 수익은 회사의 몫이 되며,

    직원이 퇴직 시 퇴사 "직전 3개월 통상 임금 x 근속 년 수"의 방식으로 정산하여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회사에서 운용하기 때문에 개인이 따로 투자할 수는 없습니다.
     

  • Q.

    접속시 본인 인증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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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 어플 삭제 후 재설치를 통해 6자리 인증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설치를 하시면 보안 상의 이유로 필수정보는 다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키패드 숫자 위치는 계속 변경이 되는 관계로 위치가 아니라 입력하신 숫자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연금은 어떻게 연동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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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고객님의 연금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머플러에서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의 연금 정보를 그대로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 연동을 시작할 때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가입된 아이디가 없다면 PC 및 모바일을 통해 통합연금포털(https://100lifeplan.fss.or.kr)에 회원가입하신 후, 고객님의 연금을 확인해 보세요.

  • Q.

    자문 보수는 어떻게 청구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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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는 누구나 부담없이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연금자산 평가금액의 연 0.1%를 자문보수로 받고 있습니다.

    청구시점은 자문계일을 (분)기초로 하고 계약일 + 3개월 시점인 (분)기말에 자문보수를 청구합니다.

    또한 연금준비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평가금액 1,000만원 미만은 자문보수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1,000만원 미만으로 과금제외 고객 중 한번이라도 과금되면 해당시점부터 평가금액에 관계없이 자문보수는 과금처리 됩니다.

     

  • Q.

    통합연금포털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찾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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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통합연금포털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법]

    1. PC 및 모바일을 통해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접속 (https://100lifeplan.fss.or.kr/main/main.do)

    2. 우측 상단의 [로그인] >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

  • Q.

    마이머플러에서는 어떤 연금 상품을 확인할 수 있나요?

    Open or Close

    마이머플러에서는 통합연금포털을 연동하여 공적연금(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금 정보가 지원되는 금융회사] (총 89개사)

    아래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연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마이머플러에 통합연금포털을 연동하시면 가입하신 연금 상품을 조회하실 수 있는 금융회사입니다.

     

    ◆ 은행 (총 16개사)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제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 증권 (총 29개사)
    상상인증권(구 골든브릿지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구 동부증권), 리딩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미래에셋대우(구 미래에셋증권, KDB대우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구 펀드온라인코리아),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양증권, 한화투자증권, KB증권(구 현대증권), 흥국증권, BNK투자증권, 현대차증권(구 HMC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구 LIG투자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신영증권

     

    ◆ 생명보험 (총 24개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생명, DB생명(구 동부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미래에셋생명(구 PCA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ABL생명(구 알리안츠생명), 처브라이프생명보험(구 에이스생명), 푸르덴셜생명, 하나생명, 한화생명, 푸본현대생명(구 현대라이프생명), 흥국생명, AIA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 DGB생명, IBK연금, 오렌지라이프(구 ING생명), KB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 손해보험 (총 10개사)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The-K손해보험

     

    ◆ 기타 (총 10개사)
    국민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우체국 우정사업본부, 신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과학기술인공제회,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출처 -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 Q.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등은 서비스가 안되나요? 

    Open or Close

    현재 마이머플러는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에 등록된 연금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ㆍ사립학교교직원연금ㆍ군인연금ㆍ별정직 우체국 연금 등은 통합연금포털에서 조회가 불가능하기에 마이머플러에서도 연동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직역연금 보유 고객님께도 마이머플러에서 연금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좋은 방법을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Q.

    왜 내 연금정보을 3일 후에 확인할 수 있나요?

    Open or Close

    현재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통합연금포털은 고객님의 모든 연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관입니다. 

    통합연금포털이 개별 금융기관으로부터 고객님의 연금정보를 취합하는데 통상 3일이 소요됩니다. 

    마이머플러는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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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마이머플러 앱 >우측상단 메뉴 > 고객센터 >1:1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이용하여 휴대폰 분실신고를 해 주세요

    분실 신고를 한 경우, 분실신고 해제 전까지 즉시 마이머플러 이용이 제한됩니다.

     

  • Q.

    금융사를 변경할 수 없나요?

    Open or Close

    예. 변경이 어렵습니다.

    마이머플러 알고리즘은 고객에게 유리한 저비용펀드를 선택합니다.

    해당 펀드를 판매하지 않거나 당사와 제휴되지 않은 판매사를 선택할 수 없으며 마이머플러는 자문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금융기관을 자동으로 선정합니다.

    또한 과거와는 달리 거의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판매사간 차별성이 크지 않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선 어떤 판매사가 선정되어도 동질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 Q.

    앱 사용시 나이제한이 있나요?

    Open or Close

    네, 제한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만18세부터, 연금저축계좌/연금보험계좌는 연령의 제한은 없으나 비대면 계좌개설시 제한인 만 18세로 제한이 되어 있으며, 연금가입 최소 기간을 포함한 만 59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Q.

    앱을 삭제하면 해지/탈퇴 되는건가요?

    Open or Close

    앱을 삭제하셔도 연금상품이 해지되거나, 마이머플러에 기록된 회원정보는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도 진행되지 않습니다.

    앱을 다시 재설치하시면 삭제 이전처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연금계좌 자문계약의 해지를 원하시면 메뉴 > 내 연금계좌 > 해지할 계좌선택 > 계좌해지 버튼을 눌러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 Q.

    마이머플러앱을 해외에서도 이용가능한가요?

    Open or Close

    네,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필요한 본인확인 수단을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마이머플러 서비스 신규 이용 (연금계좌조회, 연금계좌개설 등)

    - 인증수단의 재설정 및 이용제한 해제 (기기변경, 인증비밀번호 재설정, 기기분실신고 해제 등)

     

    등의 경우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조회기관의 조건에 따라 본인확인 수단이 중첩되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체류하시는 경우에도 아래의 본인확인 수단은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1. 국내 통신사에 가입된 본인명의 휴대폰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하며, 로밍 상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의 휴대폰의 경우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실사용자 등록을 통해 본인확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 진위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다른 증명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신분증이 오래되거나 훼손되어 사진 또는 정보를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 새 신분증을 준비해 주세요.

    * 신분증은 반드시 마이머플러 앱에서 촬영되어야 하므로, 후면 카메라가 정상 동작해야 합니다.

  • Q.

    마이머플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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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연금(국민/퇴직/개인연금)을 한 곳에서 조회, 내가 매년 얼마의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예측,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연금에 대한 판단, 신규연금 가입/이전/운용 등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게 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 Q.

    투자금액의 일부/전액을 출금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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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머플러의 자문대상은 연금저축계좌, IRP계좌, 일반펀드계좌로 나뉩니다.

    일반펀드계좌의 경우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연금저축계좌 및 IRP의 경우 해지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출금이 불가합니다.

    다만 연금저축계좌의 경우 세액공제 받지 않은 원금등에 대해서는 출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출금 관련 절차는 제휴 금융회사에서 진행하므로 제휴 금융회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Q.

    환헤지가 된 상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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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헤지는 원화표시 자산이 아닌 투자를 할 때 환율변동으로 인한 손실을 장기투자의 경우 환헤지로 인한 비용 대비 환위험 관리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마이머플러는 해외자산매입분에 대해 환헤지를 하지 않습니다.

  • Q.

    시장위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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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웰스가이드(마이머플러)의 투자철학은 장기투자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게 시장평균수익률을 달성하는 것 입니다.

    연금은 이에 가장 적합한 자산입니다.

    단기적으로 시장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급등 및 급락은 장기투자 관점에서 수시로 조정이 필요한 이벤트가 아닙니다.

    역설적으로 단기적인 시장상황에 대응을 하는 경우 대부분 장기투자로 달성가능한 시장수익률을 훼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마이머플러 알고리즘은 단기적인 시장 등락에 수시로 대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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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이제 마이머플러를 통해 연금자산관리를 시작하세요!